e-commerce 바로알기

  • [배송사고] 벗어나고 싶으시다면 이런 방법은 어떨까요?
이런, 고객님께서 제가 보낸 상품을 못받아보셨다고 합니다.
전 분명히 잘 보냈다고 생각하는데, 어쩌죠 ?!

배송사고가 발생하면,
고객의 신뢰감도 떨어지고 우리의 물건도 증발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고객님이 주문한 상품이 오지 않았다며 재발송을 원하실 때 우리가 딱히 대응할 근거자료가 없다면…

1. 배송박스에 고객님의 발주서를 함께 담아주세요!
상품 패킹 작업 진행 시, 배송박스에 담는 상품들을 하나씩 체크해주세요.

2. 바코드 입력을 진행해주세요!
배송 할 상품을 모두 준비하셨다면, 배송박스에 상품을 넣으시며 POS에 입력해주세요.

3. 출고박스 사진촬영 OR CCTV 설치
→ 고객님 측에서의 오배송 클레임건이 자주 발생할 경우
우리는 잘 보냈지만, 고객님께서 받아보신 박스에 그 물품이 들어있지 않을 경우를 대비하여 출고박스 촬영 혹은 CCTV설치 권장드립니다.
박스에 상품을 넣는 과정 및 송장라벨의 고객성함이 함께 찍혀있어야지만 원활한 고객 응대가 가능합니다.

  • [배송비란] 고객님께 배송비에 대해 정확하게 안내드리고 싶어요!
무료배송 상품을 기분좋게 발송해드렸는데
고객님이 마음에 안든다며 반품을 원하세요, 그런데 !
5,000원을 왜 내야하는 거냐며 화를 내십니다.. 너무 속상해요.. 어떻게 설명드려야할까요..?

고객님의 합리적인 쇼핑을 위해 [무료배송] 정책을 시행했습니다.
그런데 고객님께서 마음에 들지 않는다며 반품을 원하실 경우, 반품배송비는 5,000원이 발생됩니다.

왜일까요?
고객님께서 5,000원의 정확한 비용 근거내용을 원하시는 경우… 헷갈리실 수 있습니다.

[초도배송비]
   무료배송이라고 해도, 판매자가 고객님께 물건을 보낼 때 택배비는 발생합니다.

고객님께서 상품을 구매하실 때 거래계약이 성립되고, 이를 전제로 판매자가 택배비를 감수하고 고객님께 물건을 발송합니다.

하지만, 고객님께서 반품을 원한다면 ?
거래계약이 철회되며 이 경우에는 ‘초기 고객님께 발송한 택배비’ + ‘판매자에 발송하는 택배비’ 총 5,000원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By | 2017-05-16T17:49:23+00:00 6월 21st, 2016|Categories: TREND/INSIGHT|0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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