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자동화] 메일침프 가이드 6회_이메일 캠페인 만들기 1) 캠페인 설정

이메일 캠페인 만들기 Create an Email Campaign

메일 침프에서는 이메일을 만들고 발송하는 과정을 ‘캠페인’이라는 용어로 부릅니다. 원래 캠페인 (Campaign)이라는 단어는 마케팅 분야에서 광고, 홍보,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포함하여 어떤 성과를 내기 위해 일정 기간 실행하는 활동을 일컬어 사용하는 넓은 뜻의 용어입니다. 메일 침프에서는 이메일이 마케팅에 매우 중요한 활동이라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각각의 이메일을 캠페인이라고 부릅 니 다.

 

메일 침프의 이메일 캠페인 발송 5 단계

메일 침프에서 이메일을 보내기 위해서는 5 단계 절차를 거쳐야합니다.

1단계 Recipients. 이메일을받는 대상 (구독자 목록을 선택합니다.

2단계 Setup : 이메일 제목, 보내는 사람, 보내는 이메일 주소 등을 설정합니다.

3단계 Template : 이메일 레이아웃을 선택하거나 메일 침프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을 선택합니다.

4단계 Design : 구체적인 이메일 내용을 입력하고 이메일 양식을 디자인 합니다

5단계 Confirm : 메일 내용을 검수 한 후 발송합니다

  • 이메일 발송의 : 신상품알림, 뉴스레터(매주, 매월), 이벤트초대, 설문조사, 감사메일, 기념일 메일

 

 

템플릿 선택

MailChimp에서 캠페인만들 때 캠페인 작성 도구의 템플릿 단계에서 템플릿을 선택하게됩니다. 선택한 템플릿이 디자인의 기초가됩니다.

템플릿을 선택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1. 캠페인 페이지 로 이동하세요.

2. 캠페인 만들기를 클릭하고 캠페인 이름캠페인 유형을 선택하세요.

 

3. 템플릿 형태 지정

메일을 보낼 것이므로 메일을 선택합니다. 페이스북 등 광고채널에 넣을 캠페인은 ‘Create a ad’ 를 선택합니다.

 

4.  캠페인 유형 선택하기캠페인 유형은 총 4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Regular Campaign’ 을 선택하고 캠페인 이름을 적습니다.

  • Regular Campaign는 메일 침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유형으로 HTML로 코딩 된 이메일을 보냅니다.
  • Plain-text 는 코딩없이 문자 (Text)로만 이메일을 보냅니다.
  • A/B Test 메일은 제목, 내용, 발송 시간 등을 옵션으로 A/B 테스트를 하여 성과가 좋은 메일을 발송합니다. 구독자 수가 5,000 명 이상인 경우에 사용할 것을 추천합니다.
  • 시나리오를 작성하여 구독자가 특정 이벤트 발생시키거나, 행동을 했을 때, 자동으로 메일을 발송합니다 (유료서비스)

5. 발송리스트 선택하기

6. 이메일 목록선택하기

1) 목록의 모든 구독자에게 이메일을 보냅니다.

2) 메일 침프에서 제안하는 구독자 특성 별 세분화 옵션을 선택하여 이메일을 보냅니다 (예를들 어 목록에 새로 추가 된 구독자 만 선택).

3) 여러분이 직접 지정한 구독자 특성별로 세분화 된 이메일을 보냅니다 (예를 들어 목록에서 남 자 구독자 만 선택).

4) 구독자 특성별로 세분화 된 고객에게 이메일을 보내면 세분화하지 않았을 때보다 클릭률이 14.99 % 증가합니다. 특정 타깃고객에게 이메일을 보내고 싶다면 메일침프에서 미리 만들어 둔 고객 세분화를 시도해 보세요. 고객세분화는 추후 추가 설명하겠습니다.

 

7. 이메일 제목 및 보내는 사람 선택하기

1) 캠페인 이름은 여러분이 관리하기 편한 이름으로 입력하면 됩니다

2) 메일 제목을 150 자 이내로 입력합니다.

3) 보내는 사람의 이름을 입력합니다.

4) 보내는 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런데 여기에 지메일 주소를 입력할 경우 경고 메시지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5) 답변 전용 이메일 주소를 만들어 구독자 들과 이메일로주고받은 내용을 이메일 리포트와 구독자 프로필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유료).

6) “머지 태그’를 이용하면 메일 제목에 구독자 이름을 넣을 수있어서 좀 더 개인화 된 이메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가 설명하겠습니다.

 

8. 발송이메일 오픈, 클릭 추적기능 설정

1) 캠페인 이메일을받은 구독자의 이메일 오픈 여부, 오픈 횟수를 추적합니다.

2) 캠페인 이메일을 연 후 메일 본문 안의 링크 클릭 여부, 횟수를 추적합니다.

3) 텍스트로만 발송 된 이메일 본문의 모든 링크 URL을 추적합니다.

4)웹 통계 분석 도구 인 구글 애널리틱스와 연결하여 캠페인과 여러분 회사 웹 사이트가 연계 된 구체적인 통계 분석을 지원합니다. 단, 여러분 회사 웹 사이트와 구글 애널리틱스가 서로 연동되어 있어야 합니다.

5) 메일 침프 캠페인을 통해 여러분 희사 웹 사이트로 유입 된 방문자 통계를 추적합니다. 단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외 e- 커머스 플랫폼을 이용해야하기 때문에 국내 사용자들은 한계가 있습니다.

6) “ClickTale ‘이라는 해외 서비스를 활용하여 링크를 추적하는 방법입니다.이 기능 또한 국내 사용자들은 이용에 한계가 있습니다.

7) 해외 웹 서비스 인 세일즈 포스 또는 하이 라이즈와 연결하여 링크를 추적하는 기능입니다 (세일즈포스와 하이라이즈는 유료 서비스).

 

9. 소셜 미디어 옵셥 설정

연결된 페이스북, 링크드인 과 같은 소셜미디어에 메일 내용이 자동으로 포스팅되는 기능입니다.

1) 메일 침프에서 구독자에게 메일을 보내면, 연결한 트위터 계정으로 자동으로 트윗이 업데이트 되는 기능입니다.

2) 메일 침프에서 구독자에게 메일을 보내면, 연결한 페이스 북 개인 담벼락이나 운영중인 페이스북 페이지 중 하나를 지정해서 자동으로 메일 내용이 담긴 링크가 업데이트 되는 기능입니다.

3) 이메일 본문에 유튜브 동영상을 삽입 (Embeded) 할 때 메일을받는 구독자들 원활하게 동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기능입니다. 작동 방식은 삽입 동영상의 한 장면을 이미지로 캡처해서 서로 다른 웹 모바일 환경에있는 구독자들에게 보여 주고 이를 원본 동영상이있는 유튜브로 연결시키는 것입니다.

By | 2017-05-10T13:49:31+00:00 5월 10th, 2017|Categories: MANUAL|0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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