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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 중인 내 사이트, 정말 잘 가고있는걸까요 ?

쇼핑몰운영
작성자
명주 오
작성일
2016-09-05 17:33
조회
1328
운영 중인 사이트를 진단해주는 사람은 별도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분명히 잘 하고 있는 것 같은데 매출은 늘 제자리 걸음이고, 고객 유입이 많다 했지만 잠깐 뿐이라면
오프라인과는 분명히 뭔가가 다른것 같은데 그게 뭔지 잘 모르겠다면

다음 내용들에 대해 한번씩 고민해보는 건 어떨까요 ?
정답은 아니지만, 온라인 커머스의 여러 부분에서 고민해볼만한 거라 생각됩니다.


1. 현재까지 오프라인에서의 마케팅 전략/ 타겟고객층이 잘 적용되어왔나요?

2. 이월상품, 창고대개방, 패밀리세일 시 고객의 반응은 어떠했나요? 매출은 정말 올랐나요?
이를 위해 고객과 어떤 방식의 소통을 했나요? 사용한 이미지는?
SALE 상품을 보다 편히 볼 수 있도록 카테고리화 했나요?

3. 고객이 상품 자체 및 브랜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컨텐츠 작업 추가되어야 사이트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합니다.
연예인 협찬 경우 해당 컨텐츠를 적극 활용, 요즘 유행하는 문구를 적극 활용하면 어떨까요?
“(팀버랜드) 프리미엄 옐로부츠, 지디가 신었다고 전해라~”

4. 구매하는 플랫폼에 따라 할인율 or 적립율을 상이하게 설정해봅니다.
내 고객의 패턴을 알고싶다면, 고객을 분류해보는게 좋습니다.
App/모바일로의 관심도 매출을 높이고 싶다면 고객에게 돌아가는 보상형태를 조절해보는 것이 좋다.
“모바일에서 구매 시 5% 추가할인, app 설치 후 구매 시 5% 할인 + 3% 추가적립 혜택”

5. 상품 상세페이지에 별도 배너를 삽입하여, 브랜드 기획전 또는 이벤트 페이지로 넘어갈 수 있도록 유도해봅니다.

6. 연관상품, 추천상품을 활성화하고 / 장바구니 담아둔 상품, 위시리스트 상품 등에 따라 고객에게 알리미를 켜줍니다.

7. 재고는 충분히 준비합니다.
로얄사이즈(슈즈 : 235,240,260,265) / BEST상품 재고 확보, 사이즈가 깨지는 것들에 대해 상품가격 조절 or 상품명을 변경

8. 결제 관련 각종 pay 를 연결하여, 고객이 보다 쉽게 구매확정에 이를 수 있도록 합니다.
과정이 길고 복잡할 수록 이탈율은 높아진다.

9. 배송에 대한 부분을 정확히 표기한다. 급한 고객의 주문을 끌어낼 수 있습니다.
“오후 3시까지 주문하시면 > 당일 출고”

10. 브랜드 자사몰이라는 특성을 살려, 단골고객을 늘려야 합니다.
“브랜드 로고가 박힌 파우치에 담아 배송 or 고객이 원하는 사은품 적극 기획 or 쇼핑백 동봉 배송”
(팀버랜드) 옐로부츠 usb

11. 배송명칭 설정 / 고객에게 문자 발송 시 활용 “로켓배송 or 설렘배송” 이라면 어떨까요?

12. 온라인 특화상품에 대한 집중, 가격 특화 상품에 대한 집중해봅니다.
별도 카테고리 운영, 메인배너에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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