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z_blog 2017-05-23T10:05:08+00:00

[e커머스 트랜드] 모듈화된 세상에서 살아남기

GS SHOP N-biz 사업부 김철휘 차장의 글입니다. http://www.eccafe.co.kr   제가 근무하는 사무실에는 점심 때 쯤, 나즈막한 음성이 조용한 사무실에 울려퍼집니다. “구두~ 수선하시겠습니까~~~?” 구두수선 아저씨의 목소리를 들을 때마다 구두를 신고 직장 생활했던 때가 떠오릅니다. 저는 다소 평발이라 걸을 때 유난히 뒷굽이 바닥에 쓸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당연히 굽이 다른 사람보다 빨리 답니다. [...]

By | 7월 25th, 2016|Categories: TREND/INSIGHT|0 Comments

경쟁 우위의 종말

GS SHOP N-biz 사업부 김준식 상무님의 글입니다.  "Comumbia Uni. B School의 Rita 교수가 쓴 책의 내용 앞부분을 요약한 것입니다." The end of competitive advantage   전략의 진화 (The evolution of strategy) - 지속적 경쟁우위(sustainable competitive advantage)를 근간으로 하는 기존의 전략은 현실과 갭의 점점 커지고 있어, 새로운 개념의 접근이 필요하며, 그것이 [...]

By | 7월 22nd, 2016|Categories: TREND/INSIGHT|0 Comments

Conversion의 몇 가지 관점 – 기여 전환(assisted conversion)이란?

1. 광고의 효과를 어떻게 측정하는 것이 좋을까? - "얼마를 벌게 해 주었는가" 광고의 효과 측정을 어떤 관점에서 바라볼 것인가는 중요한 문제가 아닐 수 없습니다. 흔히 이야기 하는 노출수, 클릭수, CTR은 "우리 site로 얼마만큼의 traffic을 발생시켰는가"의 관점에서는 필요한 지표입니다. 또한 site open 초기에는 우선은 많은 traffic을 불러 모아줄 수 있는 활동들이 [...]

By | 7월 15th, 2016|Categories: DATA ANALYSIS|Tags: , , |0 Comments

온라인 커머스 트렌드

2016년 3월의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5조 1,926억원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이 수치는 전년 동월 대비 20.9% 증가한 수치인데요. 온라인 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 쇼핑의 거래액은 2조 6,796억원으로 50% 증가하였습니다(출처 – 통계청). by. social marketing korea (http://blog.socialmkt.co.kr/) 온라인 쇼핑의 파이가 매년 증가하고 있습니다. 과연 우리는 얼마만큼의 파이를 차지하는 걸까요? 조금 더 큰 파이를 [...]

By | 7월 13th, 2016|Categories: TREND/INSIGHT|0 Comments

주문오류

고객님은 주문하셨다는데, admin에서는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발생하면 안되는 주문서 생성에 대한 오류! 주문정보 작성 중 이런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OB 진행하시어 고객님의 실거래 내역을 정확하게 확인해주세요. → 결제수단, 결제금액, 결제일자 admin 상 고객 주문건 재확인해주세요. → 주문자명, 수취인명, 고객 id 별 주문번호 확인 必 (주문내역 X) PG사에 접속하시어 고객님의 [...]

By | 7월 13th, 2016|Categories: FAQ|0 Comments

쿠폰오류

쿠폰 적용이 이상해요, 고객님이 구매를 하셨습니다 ! (문제된 상품 or 쿠폰을 아는 경우) 문제되는 상품/쿠폰을 내려주세요. → 실제로 주문테스트 진행 必 (문제된 상품 or 쿠폰을 모르는 경우) 최근 작업한 쿠폰을 위주로 확인해주세요. 현재까지 발생한 주문데이터를 확인해주세요. 주문 데이터를 기반하여 고객님께 OB진행 준비해주세요. 클레임 발생 대비, 진행가능한 보상정책 미리 고민해주세요. 물류에 [...]

By | 7월 13th, 2016|Categories: FAQ|0 Comments

오배송/상품파손

오배송/상품파손 으로 고객님 클레임이 들어왔어요! (오배송)클레임 들어온 주문건의 출고내용을 다시한번 확인해주세요. → 오배송 맞는지 검증 必 상품 출고 기록과 대조확인해주세요. (오배송/상품파손) 한진 nFocus 이용하시어 고객님 상품은 수거지시 / 정상품은 수기송장으로 출고해주세요. (맞교환의 경우)택배출고 시 상자에 '맞교환'코멘트를 기재해주시면 더욱 정확한 출고+수거가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OB 진행하여 예상소요일자 안내 및 회수 내용도 함께 [...]

By | 7월 13th, 2016|Categories: FAQ|0 Comments

구글 애널리틱스로 e커머스 지표 읽기

커머스 사이트의 운영자 혹은 마케터로서 가장 궁금한 점은...? 브랜드의 고객이 어떤 경로를 통해 온라인샵을 방문하고, 어떤 상품을 구매한 후, 언제 또 방문하는지 일텐데요! 브리즈는 브랜드 담당자 혹은 마케터가 궁금증을 갖는 지표들을 분석할 수 있는 웹로그 분석 툴로써 '구글 애널리틱스'를 제공합니다. 브리즈가 구글 애널리틱스를 선택한 이유는 크게 2가지로, 첫째. 무료이며, 둘째. [...]

By | 7월 11th, 2016|Categories: DATA ANALYSIS|Tags: , , |0 Comments

e-commerce 바로알기

[배송사고] 벗어나고 싶으시다면 이런 방법은 어떨까요? 이런, 고객님께서 제가 보낸 상품을 못받아보셨다고 합니다. 전 분명히 잘 보냈다고 생각하는데, 어쩌죠 ?! 배송사고가 발생하면, 고객의 신뢰감도 떨어지고 우리의 물건도 증발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 고객님이 주문한 상품이 오지 않았다며 재발송을 원하실 때 우리가 딱히 대응할 근거자료가 없다면... 1. 배송박스에 [...]

By | 6월 21st, 2016|Categories: TREND/INSIGHT|0 Comments

A/B 테스트를 해야 하는 이유

A/B 테스트란? A/B 테스트란 동일 웹 페이지의 서로 다른 2개 버전을 비교하여 어떤 버전의 성과가 높은지 알아보는 실험이다. 예를 들어, 새로운 상품 소개 페이지를 만들었다면 기존 페이지 구성보다 더 좋은지 비교를 할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 아래와 같이 2개의 서로 다른 버전을 만들어 성과를 비교하는 실험을 A/B 테스트라고 한다. 보통 서로 다른 [...]

By | 4월 21st, 2016|Categories: DATA ANALYSIS|Tags: , , |0 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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