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z_blog 2017-05-23T10:05:08+00:00

모바일 앱의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

통계청이 발표한 ‘2015년 1/4분기 온라인 쇼핑 동향’ 분석 자료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 쇼핑 거래액이 차지하는 비중이 사상 처음으로 40%를 넘어섰다.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5조56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9.2%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PC쇼핑 이용자가 줄어든 사이 모바일쇼핑자는 늘고 있다. 소비 침체로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쇼핑은 지난해 1~3%대 성장률을 기록하는 [...]

By | 5월 21st, 2015|Categories: UI/UX|1 Comment

애자일 프로젝트

일반적으로 애자일 프로젝트 팀은 다양한 분야의 전문성을 갖춘 구성원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협업이 중심을 이루는 것으로 인식한다. 전통적인 협업 팀과 애자일 팀의 차이점은 전체 팀원의 역량을 모으는 방법에 있다. 소속이 다양한 구성원들이 단순히 담당하는 업무 분야를 대변하는 것이 아니라 프로젝트나 팀이 존속하는 한 진정한 소속 팀원으로써 업무에 임해야 한다. [그림]전통적인 [...]

By | 5월 15th, 2015|Categories: TREND/INSIGHT|1 Comment

[휘차장의 브랜드 유통이야기] 전통적인 브랜드의 유통구조

so simple~브랜드 유통 그까이꺼~ 휘차장이 브랜드에서 영업직으로 근무하던 2000년대 초중반까지만 해도 브랜드에서 영업한다는 건 그닥 어려운 일이 아닌 것처럼 보였다. 처음 스포츠브랜드 R사의 입사했을 때, 휘차장의 눈에 들어온 영업부의 분위기는 대충 이런 거였다. 과(차)장급의 팀장은 일렬로 늘어선 책상 맨 뒤자리에 앉아 있다. 일과 전에는 신문을 보거나 모니터로 뭔가를 검색하는 [...]

By | 2월 2nd, 2015|Categories: TREND/INSIGHT|Tags: , |0 Comments

전자상거래 물류에 도전하라! 지금이 기회이다

글. 전광일 SK플래닛 11번가 SCM팀장 필자가 지난해 가장 많이 들었던 질문이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전자상거래 물류는 오프라인 물류와 어떻게 다른가요?”였고, 다른 하나는 “전자상거래 물류 경력자 소개 좀 시켜주세요.”라는 말이었다. 사실 지금까지 필자는 앞서 언급한 ‘첫 번째 질문’에 대한 답을 중심으로 연재를 해왔다. ‘ 전자상거래물류는무엇인가?’, ‘ 어떻게발전할것인가?’필자가4년동안항상화두에 두고 이야기하던 내용들이다. [...]

Bitnami